UPDATE : 2024-03-28 15:58 (목)
거제출신 한동인 공학박사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거제출신 한동인 공학박사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7.11.10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RI 차세대 중형위성 개발사업 참여
▲ 한동인 공학박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차세대 중형위성 체계팀장을 맡고 있는 한동인 공학박사(거제해성고 32회)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의 ‘후즈후 인더월드’ 2018년도 판에 등재됐다.

한동인 팀장은 1990년 KAIST 기계과를 졸업하고 대학원과 삼성전자에서 각각 2년을 보낸 후 1994년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 입사했다.

한 팀장은 20여년 넘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위성개발 사업 분야에서 핵심적인 업무를 봐 왔으며 현재는 차세대 중형위성 1호 체계종합팀장 업무를 수행중이다.

한 팀장이 맡고 있는 차세대 중형위성 사업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축적한 기술을 산업체에 이전 해 국내 위성사업의 산업화를 촉진하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

한 팀장이 참여한 위성개발 사업은 국내최초 저궤도 실용위성인 아리랑위성 1호와 2호, 아리랑위성 3a호, 국내 최초 정지궤도 위성인 천리안위성 1호 등 위성개발 사업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한동인 팀장은 거제 장승포 출신으로 해성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특유의 친근감으로 현재까지도 현지 지인들과 끈끈한 인맥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후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과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을 발행하는 곳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마르퀴즈 후즈후는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후즈후 인더월드(Who’s Who in the World)를 발간하고 있다.

후즈후 인더월드는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여 명을 선정,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