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거제섬꽃축제, 경남도 ‘우수문화관광축제’선정
거제섬꽃축제, 경남도 ‘우수문화관광축제’선정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2.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꽃축제 관람객에 대박.. 상복도 터졌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거제섬꽃축제가 2018년 경상남도 지정 우수문화관광축제 선정에서 대표축제로 선정돼 축제육성 사업비 6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7일 밝혔다.

경상남도는 도내 우수문화관광축제 육성․발전을 위해 독창적이고 성장잠재력이 있는 특색 있는 지역축제를 발굴․지원하고 있다.

이번 도 지정 문화관광축제는 축제 콘텐츠, 경쟁력, 발전성, 성과 등에 평가 중점을 두었고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축제 현장에서의 평가와 지난 6일 개최된 선정위원회에서의 서류심사(PPT보고 및 질의응답) 결과를 종합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도내 14개 시군에서 제출한 대표축제를 심사한 결과, 저비용 고효율 수제축제이며 농업과 문화, 가을꽃이 어우러지는 시민과 함께 만들가는 거제섬꽃축제가 경남의 대표 가을축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우수축제선정은 양대조선소의 어려움으로 인한 지역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거제시와 시민들이 문화 관광분야에 많은 관심과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다. 거제섬꽃축제는 거제의 대표 축제로서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거제농업과 관광문화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 면서, “차별화되고 경쟁력이 높은 축제로 지속적으로 육성해 거제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올해 거제섬꽃축제는 10월27일부터 11월 4일까지 9일간 새로운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이 있는 축제로 개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