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거제상의, 2018년 정기의원총회 개최
거제상의, 2018년 정기의원총회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2.12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는 지난 7일 오전 11시 상공회의소 3층 대회의실에서 의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차회의결과 보고, 주요업무 추진사항, 향후 주요업무계획, 조경희 감사의 감사결과보고에 이어 2017년 일반회계, 검정사업특별회계 사업 및 예산결산(안), 잉여금 처분(안), 표준정관 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원경희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조선산업 구조조정과 기계산업의 저성장이 지속되고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환율 하락 등 대내·외 경제환경이 지역기업들의 투자를 위축시키고 있다"면서 "지역경제 발전과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우리시와 지역 경제인들이 적극 나서야 할 시점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했다.

원경희 회장은 향후 2·3년 후면 조선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원 회장은 "앞으로 우리 조선소가 기술 우의를 가지고 있는 LNG연료선 등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여기에 정부가 나서 조선산업을 적극 지원한다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우리 조선산업은 지금의 불황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대 조선소의 어려움으로 인해 지역경기가 많이 위축되었지만 노·사가 잘 협력하고 원청과 협력사가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새로운 토대를 마련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올해도 회원사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설명회를 비롯해  각종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여 회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을 위해 장학사업을 비롯한 생필품 지원사업 등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