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문상모, 거제시장 예비후보 등록
문상모, 거제시장 예비후보 등록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3.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 · 옥포 등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시민들의 의견 정취

출판기념회에서 ‘거제의 부활’을 선언한 문상모 전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이 2일 거제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한다.

문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첫 일정으로 거제시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또한 고현·옥포 시장 등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서민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들에 대해 시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한다.

오후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거제 곳곳에서 한해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에 참석하여 ‘거제의 부활’을 기원한다.

문후보는 거제시 시장후보로 거론되온 후보자 가운데 중앙정치 경력과 실무경험이 가장 많아서 위기의 거제를 ‘확! 바꿀 수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

문상모 의원은 거제면 오수리 선창마을 출신으로 거제초(72회), 거제제일중(32회), 거제수산고(현 거제제일고, 33회) 졸업생이다.

1997년 새정치국민회의 김대중 대통령 후보 수행원으로 정치권에 입문하여 1998년 중앙당 사무처 공채 1기로 당료 생활을 시작한 문의원은 2002년 대선당시 노무현 대통령후보 선대위 조직본부 경남조직팀장으로서 경남지역 주요인사들과의 네트워크가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지난해는 문재인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직능본부 단장을 맡아 대선승리에 기여하는 등 현 정부 출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중앙당 표창을 받기도 했다.

한편, 어제 문후보는 아주동 3.1운동 기념탑에서 우리 민족자존의 고귀한 역사적 사실을 기념하고 우리의 주권을 찾으려 했던 선조들의 높은 뜻을 기리며, 시민이 주인이 되는 거제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