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어쩌다 부모가 된 우리들의 이야기 '어쩌다 부모'
어쩌다 부모가 된 우리들의 이야기 '어쩌다 부모'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5.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19년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연수 실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안재기)은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연수 어쩌다 부모가 된 우리들의 이야기“어쩌다 부모”란 주제로 2019년 5월 16일(목) 10시부터 거제도서관에서 거제시 관내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7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부모 역할, 부모가 알아야 할 유아 정서발달 특성, 유치원-가정과의 협력적 관계 형성 등을 부모교육 전문가( P&I 교육코칭연구소 여순화 대표)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갈수록 핵가족화 및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며, 유아들은 장시간 기관에 머무르는 환경 속에서 여러 가지 문제 상황이 발생하지만, 그 해결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자녀 양육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여순화 교수(경상대학교 겸임교수)는 부모교육 전문가로서 애착치료 로션놀이, 내 아이 속마음 읽기 등 코칭 중심의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 부모로서의 올바른 역할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였으며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학부모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안재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은 부모님이 본을 보이는 것이며, 아이들의 올바른 습관 형성을 위해 가정에서 부모님부터 변화하는 태도가 필요하다.”며 부모의 역할과 자세가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