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9 08:58 (월)
박종우 거제시장, 청년들과의 화려한 외출
박종우 거제시장, 청년들과의 화려한 외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2.09.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년 15명과 첫 희망 데이트 진행…청년들의 삶 경청하며 소통 본격 행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4일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위해 개최하는 ‘거제시장 종우씨와 희망데이트’의 첫 번째 손님으로 관내 청년 15명과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 날 데이트에는 △2020, 2021 거제 청년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정착한 청년 △청년농부 △청년어부 △해녀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자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박종우 시장과 함께 일자리, 문화, 청년정책, 청년 삶의 질 향상, 우리 거제가 나아가야 할 길 등 약 2시간에 걸쳐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청년들이 안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과 함께거제하면 생각나는 놀거리와 문화 등의 확충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박종우 시장은 “청년만이 쏟아 낼 수 있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좋은 자리였다”고 말하고,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해서 청년들이 꿈을 찾기 위해 모여드는 희망찬 거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달 개최될‘희망데이트’는 기존의 간담회와 달리 거제시의 여러 분야의 시민들과 거제시장의 격 없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