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9 08:58 (월)
데이터 시대를 거제시 데이터 포털 신규 오픈
데이터 시대를 거제시 데이터 포털 신규 오픈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04.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시민들이 통계, 공공데이터 등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거제시 통계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거제시 데이터 포털”이란 명칭으로 5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거제시 데이터 포털(data.geoje.go.kr)은 기존의 단편적인 통계 자료 제공방식에서 벗어나 거제시의 통계데이터, 공공데이터 등 데이터 관련 공공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통계연보 등 각종 통계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113종, 빅데이터 분석 자료, 행정지도 등의 다양한 자료를 시각화된 그래프와 지도기반의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시민들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였으며,

통계청 통계지리정보서비스의 지도기반 서비스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의 공공데이터 자료 다운로드 및 API 제공 서비스를 통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성부 정보통신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거제시 데이터 포털을 통해 시민들의 실생활에 공공데이터와 통계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접속방법

- 시 홈페이지(www.geoje.go.kr) > 정보공개 > 행정자료실 > 거제통계

-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 “data.geoje.go.kr” 입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