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신금자 거제시의원, 출향인 교류 ·협력 확대 개정조례안 발의
신금자 거제시의원, 출향인 교류 ·협력 확대 개정조례안 발의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06.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할인 혜택과 관광 유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거제시의회 신금자 의원(국민의힘, 장평·고현·수양동 지역구)이 대표발의한 「거제시 출향인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이 제238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했다.

신금자 의원이 발의한 해당 조례안은 거제시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주민등록을 거제시에 둔 적이 있는 현재 거제시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거제시 출신 출향인의 범위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고향을 떠난 출향인과 고향을 연결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측면에서 시의적절하고 의미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신금자 의원은 “거제를 사랑하고, 고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출향인들에 대한 지원확대 및‘거제향인증’발급을 통하여 전국 각지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거제시 출신의 출향인이 고향 방문 시 보다 더 편리하고, 애향심을 느낄 수 있는 방안 마련으로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고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신금자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 통과에 따라 거제향인증 소지자에게는 거제시 주요 명소와 공공시설 방문 때 향인증을 제시하면 입장료 할인 또는 감면 혜택이 주어져 출향인들(배우자 및 직계비속 포함)의 관광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거제향인증 소지자는 거제 케이블카와 외도 입장료, 장사도 근포 유람선, 구조라 유람선, 저도 유람선, 거제식물원, 조선해양문화관 등을 이용할 경우 거제시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금자 의원은 “타지에 거주하는 많은 거제출향인분들이 거제향인증 발급을 통해 거제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조례안 개정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도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