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금융교육 및 천연화장품제조사 직업 체험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금융교육 및 천연화장품제조사 직업 체험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07.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 4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기초소양교육과 직업탐색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기초소양교육은 한국예탁결제원·KSD나눔재단‘찾아가는 꿈드림 금육교육’프로그램 연계, “똑똑한 청소년 금융상식”이라는 주제로 소득과 지출, 저축과 투자, 신용, 보험, 금융사기 등의 내용으로 교육했다.

직업탐색프로그램은 천연화장품의 장단점과 원료구성 알아보기, 다양한 화학 및 합성제품으로 만들어지는 화장품을 줄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해도 안전한 천연화장품을 직접 제작해보며 천연화장품제조사 직업을 체험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요즘은 정보가 대부분 온라인으로 무분별하게 전달되고 있어 신빙성이 없었는데, 대면으로 정확한 정보를 알게 되어서 좋았다. 블록체인, 핀테크 등 새로운 기술로 편한 세상이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도 했습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시중에 파는 화장품의 대다수가 안좋은 물질을 포함한다는 것에 놀랐고, 직접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 앞으로는 화장품을 살 때 성분표를 보면서 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인권·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등의 소양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센터(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055-639-4801~04)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