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대통령 표창 등 3건 수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대통령 표창 등 3건 수상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09.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제18회 지방공공기관의 날 행사서 대통령 표창 받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이하 GMDC)가 대통령 표창 등 기관 표창 3건을 잇달아 수상하면서 대외적으로 역량을 두루 인정받고 있다.

GMDC는 지난 22일 부산시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지방공공기관의 날 행사에서 거제시민과 소통 증진에 따른 고객 만족 증진,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도입·확산에 이바지한 공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410개 지방공기업 가운데 이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기관(개인 제외)은 GMDC와 전남개발공사 2곳뿐이다.

GMDC는 정부 국정 과제인 ‘공공기관 혁신’에 발맞춘 경영 혁신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같은 날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에서 GMDC 직장민방위대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지역 민방위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돼서다.

아울러 지난 6월 22일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 시·군 민방위 실기경진대회 방독면 착용 분야에서 우승을 차지해 이번에 경남도지사 표창도 받았다.

이는 경영진과 노동조합이 합심한 데다 직원들이 너나없이 힘을 보태어 이뤄낸 성과라 의미가 남달라 보인다.

정연송 사장은 “이번 표창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밤낮으로 노력하고,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데 따른 값진 결과물”이라며 “전국 최고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