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교육지원청, 섬과 성(城) 다님길 ‘지심도’ 걷기
거제교육지원청, 섬과 성(城) 다님길 ‘지심도’ 걷기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10.1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사람·거제얼교육·생태전환교육 일환 거제섬과 성(城)길 걷기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10월 11일(수), 12일(목) 양일간 ‘거제섬과 성(城) 다님길 걷기’ 후반기 실천 프로그램으로 거제의 작은 섬 지심도를 걸었다.

거제사람·거제얼·생태전환교육을 교육현장에 정착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에는 유·초·중·고의 관리자 및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함께하여 한려해상국립공원 자연환경 해설사의 안내로 지심도의 자연환경과 일제강점기의 잔해를 둘러보았다.

지심도(只心島)는 섬의 모습이 마음 심(心)자를 닮아 붙은 이름으로, 과거에는 상록수가 많아 지삼도(智森島)라고도 불리었다. 특히, 겨울에는 동백꽃으로 유명하며, 반딧불이가 대량 서식하는 섬으로도 알려져 있다. 일제강점기에는 일본 해군의 기지화로 군막사, 발전소, 포대 방공호, 비행장 등을 설치하기도 하여 그 아픔이 그대로 남아 있는 섬이다.

거제얼과 자연을 탐방하는 ‘거제 섬과 성(城) 다님길 걷기’ 프로그램은 화도를 시작으로 5월 사등성, 이번 지심도 걷기에 이어 10월 21일(토) 사등성과 양달석 미술관, 28일(토) 거제면 역사길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다.

김재훈 교육장은 “거제의 자연과 옛 성(城)을 돌아보며 거제의 생태를 느끼고 진정한 거제사람이 되어 거제의 우수한 자연 및 역사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과 학교가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많이 개발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