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세계적인 합창단 “세베라첵” 합동 공연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세계적인 합창단 “세베라첵” 합동 공연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10.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유일의 국제인증 및 교육청 인가학교인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therton International School, AIS)에 세계적인 성악가인 폴포츠에 이어 세계적인 세베라첵 합창단이 합동 공연을 하여 교육계 및 지역 사회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IS)는 1985년에 설립된 이래 60여개국 3,500여명의 전세계 외국인 학생을 양성한 국내 최고의 명문 학교로서, 현재도 미국, 영국, 캐나다, 노르웨이, 독일, 네덜란드, 일본, 스페인 등 전 세계 20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60여년 전통을 자랑하는 체코의 세베라첵(Severacek) 합창단은 ’23년 10월 31일(화) 18:30분부터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에서 공연을 하게된다. 이날 공연은 거제시가 주최하고,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시민과 선주(한화오션 및 삼성중공업) 가족을 위해 마련되었다. 세베라첵(Severacek)은 체코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세베라첵(Severacek) 합창단의 공연은 지난 17일 세계적인 성악가인 폴포츠가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와 토크쇼를 하여 감동 스토리를 들려준 것처럼, 거제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물론 거제지역 관내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공감하는 환상적인 공연 메시지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세베라첵(Severacek) 공연은 김성경 소프라노(거제시 홍보대사), 김은주 가수(거제시 홍보대사), 비트박스 사운드 곰, 코리아 브레이커즈 등 국내 정상급의 문화예술 아티스트들과 합동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거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거제시민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김경석 총교장(Mr. Kevin Kim)은 『지난 10월 17일(화)에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를 특별 방문한 폴포츠가 토크쇼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향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처럼, 이번 세베라첵의 공연도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 그리고 외국인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콘서트가 될 것이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는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 그리고 교육을 접목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 그래서 지역사회의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가능성의 힘(The Power of Possibility)”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글로벌 인재가 되는데 모티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베라첵(Severacek) 공연은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에 신청(055-680-5000)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을 하게 된다. 또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therton International School, AIS)는 ‘23년 12월 9일(토)에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강연 및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24년 1월에는 겨울 캠프(‘24.1.8일~19일)를 운영한다. 특히 겨울 영어캠프는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사회의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전 등록을 할 경우 선착순 특별할인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