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보건소, 인지기능 강화로 치매없는 거제 만들기 앞장 서
거제시보건소, 인지기능 강화로 치매없는 거제 만들기 앞장 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11.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종훈)는 지난 20일부터 거제시치매안심센터 2층에서 인지교구 체험관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인지교구 체험은 전산화 인구교구 등 단계별 교구 체험을 통해서 참여한 어르신이나 보호자에게 다양하고 재밌는 놀이체험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같이 교구를 체험하면서 주의력과 언어능력 향상, 문제해결능력 및 손 근력 강화 등 인지개선 향상에 도움이 되는 체험이다.

인지교구 체험관에 참여한 시민은“평소 치매예방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서 다양한 교구를 체험하니 재미도 있고 치매예방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배웠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대상자에게 무료로 교구를 대여하고 있다는 정보를 주변에 많이 알려야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28일 치매안심센터는 사회복지박람회 및 면․동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거제시민에게 인지교구 체험 및 대여사업 등 치매사업 홍보를 위해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인지교구 대여는 고현동 소재 치매안심센터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 대상자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무료로 최대 한 달 동안 이용할 수 있도록 대여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인지교구 체험관 운영을 통해 인지교구 대여사업과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지교구 체험관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단체예약은 ☏055-639-743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