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9 08:58 (월)
안석봉 의원, 신관광명소 ‘장목면 도로환경 개선해야'
안석봉 의원, 신관광명소 ‘장목면 도로환경 개선해야'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11.0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목면 정주환경 개선 촉구
도로환경 개선을 통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 강조

거제시의회 안석봉 의원(다 선거구,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3일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장목면의 도로환경을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2천 9백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장목면이 최근 신광광명소로 떠오르면서 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반면 통행량 증가에 따른 각종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따른 대응 방안과 예방책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안 의원은 먼저 이수도로 이동할 수 있는 시방마을 선착장 주차 문제를 지적하면서 주차장 부지를 확보하고, 물양장과 주차장을 명확하게 분리하여 주민 안전을 우선적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로, 갓길 주차로 인해 보행자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매미성을 언급하면서 관광객 편의 증진과 관광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주차 공간을 확충하고, 주차 시스템을 개선할 방안을 촉구했다.

이어, 안 의원은 고령인구가 주로 거주하고 있는 소계‧대계 마을의 진입도로가 협소하여 응급상황 시 긴급차량 진입이 어려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집입도로를 개선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안 의원은 소계‧대계 마을 간 인도가 없는 도로를 도보로 이동하는 주민들이 많은 것을 언급하면서 보행자를 위한 인도를 설치할 것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안 의원은 “거제시민의 안전한 정주환경 조성과 교통 인프라를 갖춘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장목면 도로환경 개선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공무원들의 관심을 당부하면서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