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농협거제시지부-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국민과 함께하는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전개
농협거제시지부-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국민과 함께하는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전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11.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거제시지부(지부장 김창배)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와 장승포농협 주부대학(회장 백순덕), 하청농협 농주모(회장 윤민숙), 농협임직원과 함께 지난 14일(화) 거제시 하청면 서상마을과 해안마을에서 치자수확 농촌일손돕기를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수확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인력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거제시 관내 농협 임직원 10명(농협거제시지부, 지역농협),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15명, 장승포농협 주부대학 10명, 하청농협 농주모 임원 5명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중국산 치자 국내유입으로 치자가격이 예년대비 절반 이하로 하락하여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농가소득 감소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확을 하지 못하는 치자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연송 사장은“농협과 상생협력을 통해 어려운 농업농촌을 위한 농촌일손돕기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고 펼쳐 나가겠다.”고 하였다.

김창배 지부장은“농촌고령화와 수확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유관기관 및 관내 농협 임직원과 함께 긴밀히 협조하여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농촌일손돕기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