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고성군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교류활동 활성화
거제시-고성군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교류활동 활성화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12.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23일(토) 고성군 청소년자치조직들과 함께 연합 교류활동을 활성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합 교류활동은 거제시가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함과 함께 거제시와 고성군의 청소년자치조직 활동을 활성화코자 하는 바람으로 마련됐다.

두 개 지자체의 청소년참여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고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청소년운영위원회 2개 지자체의 5개 청소년참여기구가 함께했다.

연합 교류활동은 ▲양기관 시설 소개, ▲청소년참여기구 소개 및 활동 협약 체결, ▲시설 라운딩, ▲교류의 시간, ▲청소년참여활동 전문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원회별 활동협약 체결을 통해 단발성 교류활동이 아닌 중․장기적 교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거제시 청소년 위원들은 한 목소리로 “타지역 청소년자치조직의 활동을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향후에는 고성에 직접 가서 시설도 직접 보고 싶다. 위원들과 1박2일 활동을 해서 위원들끼리 친해지고 다양한 얘기도 나눠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고성군 청소년 위원들은 “다른 청소년자치조직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었으며, 건물도 잘 운영되고 있고 시설 이용 시 컴퓨터로 이용기록부를 작성하는 등 배울 점이 많았다. 단, 교류 시간이 적어서 아쉬움이 남아 다음에는 길게 교류 활동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로 문의하면 되며, 자치조직 별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누리집(www.geoje.go.kr), 거제시청소년플랫폼(www.geoje.go.kr/youthplatform)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