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 우수기관 선정
거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4.02.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이하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데이터 기반 행정이란 데이터 분석결과를 활용하여 정책수립 및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을 말하며, 행정안전부는 매년 각급 기관들을 대상으로 실태평가를 실시하여 데이터 기반 선진행정 업무 추진체계를 정착시키고 있다.

2023년에 실시한 실태평가에서는 ▲관리체계, ▲공동활용, ▲데이터 분석, ▲역량문화의 4가지 영역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하였고, 거제시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역량문화 영역인 데이터 활용역량 진단, 교육 참여, 활성화 문화 조성 분야에서 만점을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2024년에도 거제시는 민간 데이터 구매·활용,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등을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성부 정보통신과장은 “점점 복잡해지는 현대사회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데이터 기반 행정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데이터 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거제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