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관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 시민 최우선으로“지역 의료공백 최소화”
관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 시민 최우선으로“지역 의료공백 최소화”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4.03.0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관내 응급의료기관 비상진료체계 현장점검

거제시장(박종우)은 27일‘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관내 응급의료기관3개소(거붕백병원, 대우병원, 맑은샘병원)를 방문해 진료 및 응급의료 유지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날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환자 안전을 지키는 것이 의료계와 보건소의 책무”라며 시민불편과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보건소, 응급의료기관, 관내 병의원이 협력하고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응급의료기관에 필요한 것이 있으면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거제시의 3개 응급의료기관이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어 현실에 맞게끔 현재상황에 최대한 잘 대처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응급실 24시간 운영 등으로 고생하시는 현장의료 관계자분께 시민을 대표해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23일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보건의료 재난위기경보 “심각”단계발령에 따라 기존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하는 등 의료계 집단행동을 대비해 총력 대응하고 있으며,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협조해 응급실을 24시간 정상 운영하는 등 필수의료 공백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거제시 관계자는 의료계 집단행동 기간동안 활용 가능한 의료자원이 제한돼 중증 응급환자의 응급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므로“경증‧비응급환자는 응급실 운영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