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교육지원청, 우리교실 정서인식 프로젝트 ‘안녕! 오늘의 마음’
거제교육지원청, 우리교실 정서인식 프로젝트 ‘안녕! 오늘의 마음’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4.03.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관내 고등학생 사회정서학습 집중 실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는 거제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주관으로 2024년 상반기 정서인식 프로젝트를 거제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젝트는 정서 인식, 정서 표현 활동 등을 통한 고등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 강화 및 회복탄력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1차로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새학년 맞이 주간을 활용해 우리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와 교육지원과가 협업하여 10개 학교, 교직원 약 590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고 사회정서학습의 필요성과 정서인식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차로 5~6월 중에는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101학급, 총 2,666명)을 대상으로 거제Wee센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거제 관내 Wee클래스(학교상담실) 상담자들이 사회정서학습 1차시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2월 16일 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를 시작으로 5월까지 중학교, 초등학교 순으로 세 차례에 걸쳐서 사회정서학습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계획 중에 있다.

3차로 5~7월 중에는 각 학교 학급별로‘안녕, 오늘의 마음’노트 활용을 통하여 학급 고유의 정서 인식 및 표현 활동을 실천하고, 학기말에는 마음 인증 이벤트 행사를 열어 학급 단위로 상품을 나눠 줄 계획이다. ㈜인싸이트 심리검사연구소(대표자 김진환)에서도 그 뜻을 함께 하고자 ‘안녕, 오늘의 마음’(청소년용) 노트 200부를 우리교육지원청에 기증하였다.

4차로 6~7월 중에는 거제Wee센터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업하여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사회정서학습 수업 이후 학급 차원의 정서인식 및 표현활동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모니터링 및 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 현장을 위해 보다 효과적인 사회정서학습 실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정서 인식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정서를 잘 알아차리고, 표현하는 것이 생활화되면 나아가 친구, 교사, 가족 등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부분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 강화를 위해 거제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