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김범준 "TV토론회 출연, 다른 후보들이 동의해달라"
김범준 "TV토론회 출연, 다른 후보들이 동의해달라"
  • 김민수
  • 승인 2024.03.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자 기준에 부합되지 않으나 다른 후보자 동의하면 참석 가능해
김범준 후보가 28일 개인방송을 통해 선거방송 토론회 참석 기회 보장을 호소하고 있다. 

개혁신당 김범준 후보가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선거방송 토론회에 참가하지 못하게 된 것에 강한 불만을 표출하고 나섰다.

선거방송 토론회는 후보자들이 참석하여 정당 정강과 공약에 대해 방송 토론하는 것으로 유권자들에 다가가기 좋은 운동 방식 중 하나다.

MBC경남 방송은 4월 2일 오후 5시부터 6시 10분까지 후보차 초청 생방송 토론회를 예정하고 있다.

하지만 변광용·서일준 후보와 달리 김 후보는 방송 토론회에 참석이 어렵게 됐다.

김 후보가 초청대상자 선정 기준인 ▲5인 이상 국회의원이 소속된 정당 후보자 ▲직전 대통령선거나 비례대표국회의원· 시도의원 선거 등에서 3%이상을 득표한 정당 후보자 ▲선거 시작일 전 30일 사이에 언론이 공표한 여론조사 평균 지지율 5% 이상인 후보자 등에 부합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개혁신당은 소속 국회의원이 4명뿐이며, 김 후보는 최근 공표된 2번의 여론조사에서 모두 3%대 지지율로 5%에 미치지 못한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참석 대상 후보자인 변광용·서일준 후보가 모두 동의하면 토론회에 참석할 수 있다.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선거방송 토론회 참석자 기준에 부합하지 못해 참석 대상이 아니더라도, 모든 후보자가 동의하면 참석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유선상으로 한 후보자는 동의했으나 다른 한 후보자는 부동의했다”며 “정확한 입장은 공문으로 오늘까지 받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개인 SNS를 통해 “TV 토론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후보가 누군지, 또 정책과 공약을 검정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인데 후보자 두 분 중 한 분이 제가 TV토론에 참여하는 걸 거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TV토론에 참여하고 싶다. 그래서 제대로 된 후보가 어떤 사람인지 뭐가 문제인지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제대로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참여을 호소했다.

동의 여부에 대해 변 후보측 관계자는 “김범준 후보가 선거방송 토론회에 참가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서 후보측 관계자는 “아직 캠프의 공식적 입장이 확인된게 없어서 해 줄 말이 없다. 오늘까지 공문으로 답변을 내면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김범준 후보 지지자는 “TV토론은 진짜 일을 할 줄 아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유권자들이 직접 보고 듣고 판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숨기거나 감추는 것 없이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판단의 기회를 부여하는 의미에서라도 참석이 보장되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한 시민은 “후보로 등록했다고 아무나 생방송 토론에 내보낼 수 없는 것 아닌가. 참가 기준을 정해 놓은 규정이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자신을 잘못을 다른 후보 탓으로 전가하고 있는 것이다”며 “규정에 깨끗이 승복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