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예술의전당 우수 공연 영상 콘텐츠 유치
예술의전당 우수 공연 영상 콘텐츠 유치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5.06.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문화예술재단 · 예술의전당 MOU체결···상호 협력, 교류 확대 기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지난 12일 예술의전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의 문화 향수권 확대와 순수 문화예술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예술의 전당의 우수 공연 영상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SAC on Screen>을 통해 거제 시민들이 무료로 양질의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종철 상임이사(문화예술회관 관장, 왼쪽)가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악수하고 있다.

지난 6월 12일(금) 오후 2시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종철 상임이사와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한 세부 협력 사안은 △예술의전당 공연 영상물 상영에 관한 협력 △양 기관 예술 프로그램 제작 및 운영에 관한 상호 지원 △기타 양 기관의 협력 활성화를 통한 제반 사업의 교류 확대 등이다.

한편, <SAC on Screen>은 우수 공연 전시 콘텐츠를 고품질 영상물로 제작하여 배급하는 것으로, 제작된 영상으로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 ‘지젤’, 연극 ‘메피스토’, 현대무용 ‘증발’, ‘춤이 말하다’, 클래식 음악 ‘Spirit of Beethoven’ 등이 있으며, 올해 중 오페라 ‘마술피리’, 뮤지컬 ‘명성황후’, 발레 ‘라 바야데르’,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등이 영상으로 제작되어 상영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오는 6월 22일 오후 7시 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상영되는 연극 ‘메피스토’ 공연 영상을 비롯하여, <SAC on Screen>을 통해 앞으로 거제시민들이 양질의 공연영상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매달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