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농촌지도자연합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성금전달
농촌지도자연합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성금전달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4.12.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도자거제시연합회(회장 김영재)는 지난 여름부터 면·동 회원들과 함께 김장배추 재배 등 김장준비를 하여 12월 4일 농업개발원에서 면·동 농촌지도자 임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제9회 거제섬꽃축제에서 향토음식판매장 운영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김장은 연초면 제병득 회장 농장에서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 1,000포기로 김장을 담구어, 거제지역 소외계층 및 어려운 가정 60세대에 현장에서 택배로 배송하고, 불우이웃돕기 성금 일백만원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참석한 강해운 부시장은 “어려운 농촌의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농업과 농촌을 지키는 지도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사회 나눔의 정을 실천하는 진정한 봉사의 정신에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지역사회 봉사자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우애, 봉사, 창조의 정신으로 매년 농촌지역 쓰레기 수거봉사와 농촌지도자대회 및 농업기술연찬 등 농업·농촌의 선도자 역할을 하고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등 바쁜 농사일에도 틈틈이 농촌사랑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로 “FTA 등 급변하는 농촌의 활력 증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