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드론' 궁금증, 풀어드립니다"
"'드론' 궁금증, 풀어드립니다"
  • 김용운 대표기자
  • 승인 2016.10.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체육회, 22일 고현 보조운동장서 드론 전시회

오는 22일 거제시 고현동 보조운동장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레저인 '드론' 전시회가 열린다. 21일부터 3일간 거제시에서 열리는 제27회 경상남도 생활체육대축전과 연계된 기념행사다.

거제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플라잉샷, 거제RC동호회, 초당대학교, 아세아항공전문학교 등 드론 관련 동호회와 교육기관이 참여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계속되는 행사에는 각종 드론을 전시하고 구동원리와 비행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또 직접 드론을 날려볼 수 있는 드론 체험과 전문가들의 비행 시연도 준비돼 있다. 현재 각 방송국 등에서 촬영현장에 투입하는 최고 사양의 드론 비행과 촬영장면을 직접 볼 수도 있다.

초보자들의 드론 체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히 그물망으로 제작된 체험장이 따로 마련된다. 

거제시체육회는 이번 전시회를 위해 전시부스, 조종체험부스, 교육부스, 시뮬레이션부스 등 6개 부스를 운영하고 15명 안팎의 운영 인원을 배치하기로 했다. 전시와 비행을 선보이는 드론은 약 20대 가량이다.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니카 경주대회도 열린다. 미니카 대회는 오전 11시 시작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데, 대회 시작 1시간 전까지 접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시 체육회는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창의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산업인프라 구축 가능성을 고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