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일운면, 소동 수변공원에 유채꽃밭 조성
일운면, 소동 수변공원에 유채꽃밭 조성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6.10.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운면(면장 최동일)은 지난 12일부터 6일간 소동마을에 위치한 수변공원 공한지와 대명리조트 앞 유휴 토지 1만㎡에 유채꽃 단지조성을 위한 정지 및 씨뿌리기 작업을 실시했다.

2014년도에 마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건립한 소동 수변공원은 소동 마을 주민과 일운면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해 왔지만 근래 잡초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많았고, 국도 14호선 도로변 옆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앞 유휴 토지 또한 한동안 방치되어 있어 잡초가 무성한 상태였다.

이에 일운면에서는 중장비를 동원하여 잡초 및 칠넝쿨 제거 등 정지작업을 실시하고, 공무원, 소동마을 주민 등 30여명이 함께 유채씨를 파종하여 아름다운 일운면 만들기에 동참했다.

수변공원 정지작업 시에는 소동마을 주민(김영욱)이 솔선수범하여 부족한 장비를 지원해 주는 미담사례도 있어 당초 계획했던 면적 전부를 조성하게 되었다.

일운면장 최동일은 유채꽃 파종을 마치고 난 후 "오늘 행사에 참석하여 많은 도움을 주신 소동마을 주민과 장비 지원을 해주신 김영욱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유채꽃밭 단지가 조성되면 내년 봄에는 또 하나의 관광지로 볼거리가 풍부해져 주민들의 쉼터는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