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반대식 시의회의장, 전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 회장 선출
반대식 시의회의장, 전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 회장 선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6.12.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사진)이 전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29일 비수도권 시·도의회 의장 13명과 시·군·구의회의장 12명은 전북 전주시 국립무형유산원에 모여 전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 2016년도 정기회를 열고, 반대식 의장을 기초지방의회 회장에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또한 광주광역시의회 이은방 의장이 광역의회 회장으로, 부회장에는 부산광역시의회 백종현 의장과 울산광역시 동구의회 장만복 의장이, 사무총장에는 전주시의회 김명지 의장이 각각 선출됐다. 아울러 강원도의회 김동일 의장과 인제군의회 한의동 의장이 감사로 선출되었다. 이들의 임기는 2년이다.

전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는 2007년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 대응과 전국 균형발전을 목표로 서울과 인천, 경기도를 제외한 비수도권 의회 의장 25명으로 창립됐고 현재 세종시의회를 포함해 총 26명의 의장이 활동하고 있다.

협의회는 그동안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에 반대하는 100만인 서명운동과 각 권역별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지방의 어려움을 전달하고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반대식 의장은 지난 9월 경상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반기 회장에 추대되기도 했다. 

지난 29일 열린 전국균형발전지방의회협의회 정기회의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맨 오른쪽이 반대식 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