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의회, 외국인노동자 막말 비하 양태석 시의원 공개 사과·경고 징계 의결
거제시의회, 외국인노동자 막말 비하 양태석 시의원 공개 사과·경고 징계 의결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3.07.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가 외국인노동자와 이주민 혐오·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양태석(국민의힘) 시의원에게 공개 사과와 공개 경고 징계를 내렸다.

거제시의회는 14일 제239회 본회의에서 양태석 시의원에 대해 공개 회의에서의 사과와 경고를 의결했다. 공개 사과는 재석의원 15명 중 찬성 10명, 반대 5명으로, 공개 경고는 재석의원 14명 중 찬성 9명, 반대 5명으로 가결됐다.

양 시의원은 “외국인 노동자 및 이주민들에 대한 본인의 신중하지 못한 발언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작금의 어려움에 처한 거제시 조선산업과 관광산업을 걱정하고 염려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에 있어 신중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윤부원 의장은 “양태석 의원은 의원품위 유지 의무 규정 준수하기를 바라며, 향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기를 엄중히 경고 한다”고 경고 징계를 했다.

앞서, 양 시의원은 지난 4월 20일 거제시의회 '외국인노동자 지원 조례' 심사과정에서 "'베트남 애들 10명 중의 1명은 뽕을 한다',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게으르다', '용접할 자리는 안하고 엉뚱한데 지지고 이런다', '외국인이 많은 김해는 관리가 안 돼 경찰이 손 놓고 있다', '나중에 세를 불려서 노조를 만들어 일 안 할 수도 있다' 등의 외국인 혐오 비하 발언을 쏟아냈다.

시민사회단체와 제정당에서 논평을 발표하는 듯 비판이 거세지자 양 시의원은 5월 8일 언론에 사과문 발표했고,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당 품위 손상을 이유로 '경고' 징계를 내렸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