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성희롱 물의’ 양태석 거제시의원, 국민의힘 탈당
‘성희롱 물의’ 양태석 거제시의원, 국민의힘 탈당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7.3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태석 시의원

여성 주민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거제시의회 양태석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관련기사(2023.07.24) : 양태석 시의원, 여성 주민에 성희롱 발언 논란)

양 의원은 26일 입장문을 내고 "저의 부족함으로 거제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 머리 숙여 사과한다"며 "오늘 뼈를 깎는 심정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선출직 의원은 선거법상 금품 요구나 단체 음식 등을 제공할 수 없다"며 "당시 그 상황을 오해 없이 슬기롭게 회피한다는 것이 무심결에 '저는 가진 게 이것밖에 없습니다'라는 부적절한 표현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문제를 제기하신 분께 죄송하다고 분명히 말씀드렸고 문자와 유선으로도 각각 3차례와 4차례 사과드렸다"며 "하지만 두손을 주요 부분에 갖다 대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저의 부적절한 발언이 성희롱 논란으로 이어진 점을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저의 정제되지 않은 표현이 구설에 오른 후 공인으로서 부족한 언어 습관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욱 신중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양 의원은 지난 20일 거제시 동부면 한 카페에서 주민총회에 참석한 여성이 "의원님 커피 한잔 사세요"라고 하자 "돈은 없고 가진 건 이거 두 쪽뿐이다"고 말하며 손을 신체 특정 부위를 가리키는 듯한 행동을 해 성희롱 논란을 일으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