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김해연 "장명호 씨의 말이 사실이라면 공직 사퇴할 것"
김해연 "장명호 씨의 말이 사실이라면 공직 사퇴할 것"
  • 노재하 기자
  • 승인 2017.09.01 01:4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보도자료···"고소장 제출, 경찰 배후세력 밝혀야"

민주당 김해연 전 도의원이 지난 30일 시청 앞 1인 시위에 나섰던 장명호 씨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법적대응에 나설 뜻을 분명히 했다.

김 전 도의원은 31일 저녁 보도자료를 내고 “장명호 씨의 주장은 완전 날조이고 중상모략”이라며 “오늘(31일) 거제 경찰서에 무고와 허위사실 유포,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그를 고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장명호씨의 말이 사실이라면 저는 모든 공직에서 사퇴할 것을 밝힌다”고 했다.

김 전 도의원은  “이번 사건은 모종의 배후세력이 있을 것이라고 감히 주장한다. 그것을 밝히는 것이 이번 사건에 대한 경찰수사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다음은 김해연 전 도의원이 보내온 보도자료 전문이다. 원문 그대로 싣는다

참으로 어떻게 입을 열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제 저는 너무나도 충격적인 사건을 겪었습니다.
사실 있지도 않은 사실들이 말로 만들어져서 한 개인의 인권과 명예가 무참하게 훼손하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정말 참담한 심정으로 비장한 각오로 저는 앞에 섰습니다. 과거처럼 그냥 당하지 만은 않을 것임도 천명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오늘 오후 4시경 거제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에 대한 어제 장명호씨의 내용은 완전 허위 사실임을 밝혀 둡니다

그리고 오늘 저는 거제 경찰서에 무고와 허위사실 유포,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장명호씨를 고발하였습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제가 배를 갈라서라도 보여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리고 만약 장명호씨의 말이 사실이라면 저는 모든 공직에서 사퇴할 것을 밝힙니다.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한기수의원의 요청으로 지난 6월 초 옥포동 소재 금농갈비에서 장명우씨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첫만남인데도 저에게 고압적인 태도로 일관하며 저에게 협박을 하였습니다. “권민호시장과 잘 지내라” “앞으로 똑바로 살아라” 등의 말이었습니다.

저는 상당히 불쾌했고 자리를 일어서려 하자 한기수의원께서 조금만 참으라고 하여서 참았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한기수의원이 중간에 자리를 이석한 적도 없었습니다.

분위기가 좀 험악해지자 “간단히 맥주라도 하러 가자”고 해서 제가 운전하고 장명호씨와 한기수의원이 동행하였고 인근에 있는 단란주점에 갔습니다

저는 원래 술을 못하기에 바로 나오려고 하자 “김재도 전 의원이 곧 오니까 얼굴이라도 보고 가라”고 해서 잠시 기다렸습니다.

곧이어 김재도전의원이 와서 전 인사를 하고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이것이 장명호씨와의 전부 다입니다.

그런데 무슨 ‘제가 1,000만원을 받았다’와 ‘시장 당선되면 유람선허가를 주겠다’ 등의 주장은 완전 날조이고 중상모략입니다.

저는 경잘수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왜 저를 음해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 사태를 접하면서 과연 장명호씨 혼자 하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종의 배후세력이 있을 것이라고도 감히 주장합니다.
그것을 밝히는 것이 이번 사건에 대한 경찰수사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며, 밝힐 것 또한 강력히 촉구합니다.

지방선거는 시민 모두가 공정하게 경쟁하는 풍토가 필요합니다.
후보자를 비방하고 헐뜯는 풍토도 사라져야 할 구태입니다.
정의롭고 밝은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해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포청천 2017-09-06 06:17:32
이 양반 진짜 철면피네
창원에서 유사성행위 업소 들락거리다 걸려서 울고불고 기자회견하더니 이직 여자있는 업소에 다니네
참 한심하다 정계은퇴 할 정도의 잘못했으면 손가락을 자르던지 그걸 자르던지 해야지
쓸게가 없는 듯...

감지덕지 2017-09-06 00:30:30
과거에는 당했단다 치료 한 번 받아야 누군가 자기를 노린다는 망상이 있는듯 너가 이명박이야? 배후세력 찾게? 아님 남들은 다하는데 유독 저만 걸려서 억울하다는 표현인가? 입술다방도 다들 가는데 누가 음해 하려고 찔렀다 유권자를 빙다리 핫바지로 보는게 아니고서야 사과 하고 해명을 붙여도 들어줄까 말까인 판에 아이씨 야마 팍 도네

거제사람 2017-09-01 11:34:09
명호 자형 김두한 거제시장 꼬봉아이가.